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총장 황수성) 산학협력단은 지난 7일 경기도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에서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이 지원하는 2024 대학기술경영촉진 사업의 하나인 'G-7 딥사이언스 COLLABO 상생포럼'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경기도의 혁신 네트워크인 G-COIN(Gyeonggi-do Cooperative Innovation Network) 소속 기관들이 강소·중견기업에 첨단기술을 공유하고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자리다.
경기도 내 대학, 연구기관, 강소·중견기업이 함께하는 G-COIN은 혁신기술 개발과 상호 성장을 목표로 만들어진 네트워크로, 이번 포럼을 통해 공공 연구기관의 성과를 널리 전하고 기술 이전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내년 연구개발(R&D) 기획이 필요한 강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과제 기획 상담도 함께 진행되어, 사업화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졌다.
김응태 한국공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포럼은 G-COIN 협력 혁신기관과 7개 대학(한국공학대, 경기대, 명지대, 수원대, 아주대, 인천대, 인하대)의 최신 혁신기술을 널리 알리고 강소·중견기업과의 협력 기반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이어 김 단장은 “G-COIN이 앞으로도 중소기업에 우수한 기술을 공급하고 지역 혁신기관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기술 이전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