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유정복 “올해의 인천인 대상 수상자는 e-스포츠 최우제 선수, 롤드컵 우승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2.03 21:29

e-스포츠, 단순한 게임이 아니라 세계인의 사랑받는 거대한 산업
유 시장, “인천은 앞으로 다양한 신문화산업의 중심지 될 것” 강조

유정복

▲유정복 인천시장이 3일 e-스포츠 최우제 선수와 함께 하고 있다 제공=페북 캡처

인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유정복 인천시장은 3일 “'롤드컵'을 아시나요?"라면서 “올해의 인천인 대상 수상자인 인천출신의 세계적인 e-스포츠 최우제 선수가 바로 이 롤드컵의 우승자"라고 말했다.


유 시장은 이날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이같이 최우제 선수를 소개했다.


유 시장은 글에서 “최우제 선수는 Zeus라는 활동명을 갖고 있고 2023·2024 LOL 월드 챔피언쉴 우승, 2023년 결승전 MVP 선수로 선정되었고,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 등 세계무대에서 당당히 이름을 알리며 수많은 팬의 사랑을 받는 e-스포츠의 대통령이라고 할 수 있는 자랑스러운 인천인"이라고 적었다.


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우)과 e-스포츠 최우제 선수(좌) 모습 제공=페북 캡처

유 시장은 이어 “인천시에서도 최우제 선수를 '2024 올해의 인천인 대상' 수상자로 선정해 시상하려 했는데 시상식날 입대를 한다고 해 특별히 시청으로 초대하게 된 것"이라고 했다.


유 시장은 그러면서 “e-스포츠는 이제 단순한 게임이 아니라, 영화·음악·문화산업 규모를 몇 배를 뛰어넘으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거대한 산업"이라면서 “앞으로 인천이 e-스포츠를 비롯한 다양한 신문화산업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유 시장은 끝으로 “제우스 선수 군대 생활을 건강하게 잘 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e-스포츠를 대표하는 세계의 대통령으로 남게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