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05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정희순 기자

hsjung@ekn.kr

정희순 기자기자 기사모음




넥슨, "코딩 하는 청소년 모여라"…‘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9.07.02 10:29
넥슨, "코딩 하는 청소년 모여라"…‘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넥슨이 ‘제 4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의 온라인 예선을 오는 8월 7일부터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넥슨과 넥슨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NYPC는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 처음 시작된 행사다.

2019년 NYPC 온라인 예선은 8월 7일부터 16일까지 열흘 간 진행되며, 본선 대회는 예선 통과자 80명을 대상으로 10월 26일 넥슨 사옥에서 열린다.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넥슨은 본격적인 대회에 앞서 멘토링 프로그램 ‘NYPC 토크 콘서트’를 오는 3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한다. ‘프로그래머, 다양한 분야에서 세상을 바꾸다’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코딩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하고 있는 IT 분야 전문가들이 공식 엠버서더로 참여해 경험담을 공유한다. 주요 연사로는 넥슨 데브캣 스튜디오 김동건 총괄 프로듀서, 교육 애플리케이션 제작 업체 에누마의 김형진 게임 디자이너, 인공지능 스타트업 보이저엑스 남세동 대표, 로봇 모듈 플랫폼 개발회사 럭스로보 오상훈 대표 등이 이름을 올렸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1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더 많은 분들이 NYPC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시는 만큼 올해 더욱 알찬 문제와 풍성한 프로그램들을 보여드릴 예정"이라며 "NYPC를 통해 코딩과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NYPC 2019_토크콘서트
NYPC 2019_포스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