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6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한상희 기자

hsh@ekn.kr

한상희 기자기자 기사모음




화장품 시장 커지며 관련 어플도 뜬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5.11.12 13:07

글로우데이즈, 1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유치 ‘성공’

clip20151111185859
clip20151111185905
[에너지경제신문 한상희 기자] 국내 화장품 시장이 연간 10조 원까지 성장하면서, 관련 어플 시장도 커지고 있다.

화장품 랭킹 서비스 ‘글로우픽’ 개발사 글로우데이즈는 SL인베스트먼트, 자프코아시아, 신한캐피탈로부터 총 1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공준식 글로우데이즈 대표는 "글로우픽은 상업적인 정보가 분별되지 않는 기존 미디어와 블로그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선보인 서비스"라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각 소비자의 선호도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신뢰도 높은 정보에 기반한 뷰티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글로우데이즈 관계자는 "글로우픽은 이번 투자 유치에 앞서 미미박스의 초기 투자사로 유명한 머스크엔젤클럽 등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며 "SL인베스트먼트, 자프코아시아, 신한캐피탈과 성사된 금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성장가능성이 증명된 스타트업 기업이자 어플리케이션 개발사로서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글로우픽은 화장품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합리적 구매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뷰티 랭킹 어플이다. 글로우픽은 작년 9월 런칭 이후 현재까지 누적 50만 건 이상의 소비자 리뷰를 확보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화장품 리뷰가 등록되어 있는 서비스로 성장했다. 아울러 자체 어뷰징 필터링 알고리즘을 활용해 정보의 공정성을 유지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