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신설동역에 위치한 한항전은 1990년 설립되어 올해 개교 31주년을 맞이한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종사자 전문교육기관으로, 항공정비사, 항공조종사, 객실승무원, 지상직 등 항공분야 종사자들이 배출됐다.
학교 관계자는 "항공분야로의 빠른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현장 적응력을 키우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현장과 대학 교육의 미스매치를 해소하는 실무교육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항공교육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며, "조종전문교육기관인 울진비행훈련원과 소형항공기에 대한 엔진 오버홀, 마그네토 및 프로펠러 수리가 가능한 MRO업체, 산불진화와 응급환자 운송에 사용되는 헬기대여가 가능한 김포공항산업단지 헬기 격납고를 자체 운영하며 졸업생에게 우선적으로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등 최적의 취업연계형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 특별채용에서 다섯 명의 항공정비계열 졸업생들이 선발된 데에 이어, 21-2 육군부사관 임관 시 장기복무 합격자 및 공군, 해군군무원(9급), 육군군무원(7·9급) 합격자들이 대거 배출됐다.
학교 관계자는 "한항전은 2년제 전문학사 또는 4년제 학사학위를 빠르게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항공사, 일반 항공업체, 항공 관련 교육기관 취업은 물론, 육·해·공군 항공정비 부사관 및 군무원 응시에 필요한 자격을 갖출 수 있도록 맞춤형 특강과 모의면접 등을 지원해 항공정비 관련 자격증으로 가산점까지 노려볼 수 있다"고 말했다.
내신과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적성면접 100%로 학생을 선발하는 한항전은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동시 모집 중이다. 17개의 신입생 장학금과 얼리버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입학문의와 상담, 입시자료 신청은 한항전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