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예비 신입생 대상 항공조종사, 항공정비사 견학 체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11.11 17:09
항공정비과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현장과 대학 교육의 간극을 최소화하고 2년 연속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항공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항전)가 2022학년도 예비 신입생을 위한 항공조종사, 항공정비사 견학 체험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견학 체험은 항공조종과정, 항공정비과정에 지원한 2022학년도 예비 신입생과 면접 접수를 마친 학생 중 희망자를 모집해 진행하며 항공조종과정은 울진에 자리한 한항전 비행훈련원을, 항공정비과정은 김포공항 격납고 전체 시설을 둘러볼 예정이다.

1990년 개교 후 항공정비와 비행훈련을 토대로 항공교육 사업을 진행해 온 한항전은 현재 국토교통부가 주도하는 전문항공조종인력 양성사업 교육기관 울진비행훈련원을 비롯해 전문 MRO 사업, 산불진화 및 VIP수송 헬리콥터 임대 사업을 이끄는 계열사 글로리아항공과 나란히 지속 성장하고 있다.

학교 측은 울진비행훈련원과 김포공항산업단지 헬기 격납고를 연계 운영하고 있는 만큼, 졸업생에게 우선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타 교육기관 대비 폭넓은 취업활로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항전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불확실한 미래에 불안감을 느끼는 청소년 및 청년층이 학교에 진로상담을 요청하고 있다"며 "이번 견학 체험이 본교의 우수한 교육 환경을 현장에서 체감하며, 예비 항공인들의 동기부여에 조금이나마 힘을 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내신과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적성면접을 통해 입학해 2년제 전문학사 또는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한항전에서는 항공사, 일반 항공업체, 관련 교육기관, 육·해·공군 부사관 및 군무원 채용 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자격증 특강, 1:1 면접코칭 등을 적극 지원해 학생들의 빠른 사회진출을 견인하고 있다.

한항전에서는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17개의 다양한 신입생 장학금과 얼리버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입시자료 신청 및 입학문의, 상담은 한항전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로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