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항공정비 전액 무료 선행학습,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고교위탁교육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12.16 16:51
항공정비과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국내에서 직업교육훈련 선행학습의 대표적인 사례로 고교위탁교육을 빼놓을 수 없다. 고교위탁교육은 일반계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선택한 전공을 1년 앞서 학습하는 과정으로, 또래 집단에 비해 IT, 디자인, 미용, 외식조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고용부와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시행하는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에 해당돼 교육비와 교재비, 실습비가 전액 무료로 국비 지원되며 대상자에 따라 매달 훈련 장려금 혜택이 주어진다.

이러한 상황 속에 국토교통부 항공종사자 전문교육기관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항전)에서 2022학년도 항공정비 고등학교 직업위탁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2, 4년제 학위취득이 가능한 항공정비 특성화 교육으로 31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한항전은 현장과 대학교육의 미스매치를 최소화하여 생동감 넘치는 실무 위주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매년 우수한 항공정비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항전 관계자는 "고교위탁교육은 현재 일반계 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모집 중이며, 항공 이론 및 실습 과목을 폭넓게 공부하여 항공정비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고교위탁과정을 이수한 학생이 본교에 진학할 경우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말했다.

한항전 항공정비 고교위탁교육과정은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