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6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화

ekn4979@ekn.kr

박성화기자 기사모음




영광 불갑저수지 ‘친수 산책로, 물멍 쉼터’ 조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4.07 13:39

"붉게 핀 상사화 위를 걷다 "

untitledoo

▲영광군 불갑저수지. 제공=영광군

[영광=에너지경제신문 박성화 기자] 전남 영광군이 불갑저수지 수변에 물과 함께 산책하면서 힐링할 수 있는 친수 산책로와 전망대(물멍 쉼터) 등 생태탐방로를 조성했다.

7일 군에 따르면 생태탐방로는 지난 2018년부터 올해까지 사업비 30억 원(국비 15, 군비 15)을 투입하여 불갑 테마공원(금계마을)에서 시작되어 전촌마을 방향으로 1.2㎞ 산책로를 조성했다.

산책하면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중간중간 그늘 쉼터와 도로 비탈면에 가을꽃 코스모스를 식재했고, 전촌마을 앞 전망대(물멍 쉼터)를 설치하여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아울러 산책로와 도로 사이에 벚꽃 등을 식재하여 사계절 아름다운 꽃과 물을 보며 걸으면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군은 이와 연계하여 전촌마을에서 불갑저수지 수변공원으로 건너갈 수 있는 보도교 설치를 계획하고 있으며 보도교까지 조성이 완료되면 불갑 테마공원을 시작으로 전촌마을 그리고 불갑수변공원, 방마리 회전교차로를 거쳐입 불갑 테마공원으로 가는 산책로 둘레길 약 4㎞가 완성되어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풍경속에서 산책을 하며 힐링할 수 있는 장소로 새롭게 단장하게 된다.

한편 군은 앞으로도 불갑사 관광지에서 불갑저수지까지 불갑사관광지 확장 조성사업, 불갑 테마공원 주변 정비사업, 불갑저수지 관광자원화사업 등과 연계하고 관광자원을 개발할 계획이다.


ekn4979@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