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이정진

leejj0537@ekn.kr

이정진기자 기사모음




강기정 광주시장 후보 "남구, 차세대베터리 산업 추진해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5.25 20:40

도첨산단에 자동차·AI산업의 새로운 엔진 ‘차세대배터리’장착

강기정

▲25일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후보가 ‘찾아가는 정책소풍’에서 시민들과 함께하고 있다. 제공=강기정 후보 선거캠프

[광주=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후보는 25일 "남구는 미래 먹거리로 차세대배터리 산업을 추진해 에너지 중심도시로 확실히 자리매김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강기정 후보와 김병내 남구청장 후보, 시·구의원 후보는 남구 노대물빛근린공원에서 ‘찾아가는 정책소풍’을 열었다.

이날 강 후보는 대표 공약인 ‘5+5 광주新경제지도’ 가운데 남구 정책을 발표하고 시민 현장 목소리를 경청했다.

강 후보는 "한국전기연구원광주분원이 있고 앞으로 많은 에너지 기업들이 입주하게 될 도시첨단산업단지와 한국전력, 한전공대가 있는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를 중심으로 ‘차세대배터리’ 산업을 추진해 에너지로 먹고 사는 남구가 돼야 한다"며 "남구는 에너지도시로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도시다"고 말했다.

또, 에너지 중심도시 남구 발전을 위해 △차세대베터리·스마트그리드 연구·생산단지 조성 △제로웨이스트·에너지전환마을 조성 확대와 남구 대표 에너지 축제 추진 △남구 효천-도시첨단산단-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급행 교통체계 구축 등도 이야기 했다.

이날 시민들은 현장 참여를 통해 △청소년복합문화센터 △노인 체육시설 조성 △버스 노선 개편 △호수공원 수질 개선 등을 제안했다.

한편 ‘찾아가는 정책소풍’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민들이 후보에게 주제 제한 없이 물으면 후보가 답하는 현장 즉문즉답 방식이다.


leejj0537@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