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6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산소카페 청송정원 백일홍단지, 무료 개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8.25 10:45
산소카페 청송정원 백일홍단지 무료 개방

▲산소카페 청송정원 백일홍단지 무료 개방(제공-청송군)

[청송=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청송군은 지역의 새로운 볼거리와 관광명소를 만들어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느낌과 쉼 그리고 힐링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 사회·단체와 협심해 조성한 산소카페 청송정원 백일홍단지를 무료 개장한다고 밝혔다.

운영기간은 오는 29일부터 개장해 10월 31일까지 약 2달간 운영되며, 관람시간은 10:00~19:00까지이다. 특히, 당초 계획됐던 입장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자유롭고 부담 없는 방문을 위해 별도 매표 없이 전면 무료로 이용하도록 했다.

앞서 청송군은 지난해 7월 지역 주민들과 함께 백일홍단지로는 국내 최대 규모로 가꾸어 9~10월 2개월 동안 약 10만 명 이상이 방문해 청송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군다나 올해는 벤치 그늘막, 사과터널 등 각종 조형물과 포토존을 추가로 설치해 방문객의 볼거리와 편의시설을 확대했으며, 구역별로 백일홍 색깔을 구분해 다채로운 경관을 조성했다.

또한, 주말 음악회, 버스킹 공연 등 각종 문화행사 등이 이곳에서 예정돼 있어 방문객의 볼거리는 더욱 늘어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역 주민들과 단체가 협심한 결과 이런 대규모 단지를 성공적으로 조성할 수 있었다"며 "지속적인 관광객 유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산소카페 청송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jw580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