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김종환

axkjh@ekn.kr

김종환기자 기사모음




국내 최대 항공레저축제...항공레저 FESTA 개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9.21 13:07
제7회 항공레저 FESTA

▲제7회 항공레저 FESTA

[에너지경제신문 김종환 기자] 국내 최대 항공레저축제인 항공레저 FESTA(페스타)가 열린다.

제7회 항공레저 페스타는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경북 울진군 울진비행장에서 국토교통부의 주최로 개막했다.

항공레저 FESTA는 항공레저스포츠의 활성화와 항공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열려온 항공레저 분야의 종합제전으로 드론레이싱, 패러글라이딩 등 6개 종목별 국토부장관배 대회를 운영한다.

열기구 탑승, 항공기 시뮬레이터, VR 스마트드론 체험, 에어로켓 제작 등 15개의 체험프로그램과 활공기, 레저항공기, 훈련항공기 등 전시, 항공 관련 기관들의 홍보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개막식에서는 군집드론쇼, 모형항공기 곡예비행 등이 펼쳐지고 행사 기간에는 국립항공박물관과 울진비행훈련원이 지원하는 특별전시와 기획행사도 관람할 수 있다.

특별전시인 다가가는 박물관은 국립항공박물관이 울진 주민들에게 항공문화를 소개하고자 마련한 특별행사로 안창남 고국 방문 비행 100주년 기념전시, 공항모형·항공장비 등의 박물관 소장품 전시와 어린이들을 위한 페달비행기 탑승, 항공기 3D 퍼즐 만들기 등의 이벤트를 제공한다

기획전시인 항공인이 되려면은 울진비행훈련원이 위치한 개최지의 장점을 살린 기획행사로 항공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항공진로 상담부스를 운영하고 조종사 등 항공종사자 초청 특강, 실제 비행훈련에 사용되는 조종 시뮬레이터 등 항공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김헌정 국토부 항공정책관은 "이번 행사는 다양한 항공레저 행사와 항공 관련 직업소개, 특강 등 어느 때보다 풍성한 항공 축제가 될 것"이라 며 "항공레저스포츠 활성화는 물론 드론 등 기초 항공산업 육성과 편리하고 안전한 항공산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xkjh@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