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6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화

ekn4979@ekn.kr

박성화기자 기사모음




영광군, 2022 전남도 일자리창출 평가 ‘우수상’ 영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2.14 09:52

전국 지방단치단체 일자리 평가 ‘우수상’ 수상에 이어 도 평가 ‘우수상’ 성과 거둬

영광군

▲영광군이 ‘2022년 일자리 한마당 행사’에서 일자리창출 우수 시·군 평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제공=영광군

[영광=에너지경제신문 박성화 기자] 전남 영광군이 지난 13일 전라남도 왕인실에서 열린 ‘2022년 일자리 한마당 행사’에서 일자리창출 우수 시·군 평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을 위해 좋은 일자리를 늘린 고용 우수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하고, 올 한해 일자리와 지역경제·투자유치 우수 시·군, 유관기관 유공자 등 그간 노력해 온 시·군과 공로자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수상을 축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2022년 전남 일자리창출 우수 시·군 평가는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고용지표, 예산증가·집행률, 청년 일자리, 신중년 일자리, 취약계층 일자리 등 사업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졌다.

군은 e-모빌리티 전문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관 연계협력으로 영광공고 e-모빌리티과를 개설하여 관내 취업을 보장하였으며, 타 지역과 차별화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국 최초로 청년발전기금을 조성하여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 청년 창업 지원 등 청년활력사업을 추진하고, 청년 마을로, 영광형 청년일자리 장려금 지원 등을 통해 청년유출에 대응한 선도적 일자리정책을 펼쳤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한편, 영광군은 올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평가에서도‘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올해 2022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평가 ‘우수상’에 이어 전남 일자리창출 평가에서도 ‘우수상’을 받아 매우 기쁘다."며 "영광에 오면 일자리와 주거는 걱정이 없도록 일자리 시책 추진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ekn4979@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