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환경, 사회, 거버넌스 분야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노력과 성과를 공개하고 다양한 의견을 경영활동에 반영하고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처음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관련 UN 협력기관인 ‘글로벌 리포팅 이니셔티브(GRI)’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작성 기준과 K-ESG 가이드라인, 유엔 지속가능발전 목표 등을 반영해 작성됐으며 수도권매립지 30년 역사와 매립지공사의 ESG 경영성과 등을 담았다.
환경(E) 분야에는 2035년 수도권매립지 탄소중립 실현, 자원순환을 통한 미래에너지 생산, 지역주민 삶의 질 제고 등의 성과와 목표를 담았고 사회적책임(S) 분야에는 지역주민 일자리 창출, 거버넌스(G) 분야에는 수도권매립지 공동경영체계 확립 등의 내용을 수록했다.
이밖에 혁신(I) 분야에는 자원순환 혁신기술 연구개발(R&D) 활성화 등 국가 자원순환 전문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미래 지속가능경영전략 등을 담았다.
수도권매립지공사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전 임직원의 노력이 담긴 결과물"이라며 "앞으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새로운 글로벌 규범에 적극 대응해 더욱 투명하고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kch0054@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