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금광연 의원(왼쪽)-정혜영 의원 2022년 경기도 우수의원 선정. 사진제공=하남시의회 |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의욕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공헌한 금광연-정혜영 의원 등 도내 우수의원 59명을 시-군별로 선정해 29일 오후 2시 수원 영통구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금광연 의원은 올해 7월 제9대 하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장으로 선출된 가운데 2022년 행정사무감사에서 37년간 중앙-지방 공직경험을 살려 좌우 치우침 없는 정확하고 능숙한 회의 진행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는 노련함을 발휘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국민권익위원회 부이사관 출신답게 도시개발, 투자유치, 청렴감사 분야 전문가로서 하남시 주요 현안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주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시민권익 보호를 위해 앞장서 왔다.
금광연 의원은 "초선의원으로서 의정활동 우수의원 공로패 수상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하남시민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으로 건강한 하남시의회, 살기 좋은 하남시를 만들어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혜영 의원은 제9대 하남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평소 투철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주민과 소통하고 함께 호흡하며 지역발전과 시민복리 증진을 위해 현장에서 발로 뛰는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탈권위적으로 집행부 및 소관 공공기관과 상호 협력해 다각도로 아동복지 및 청년정책 지원과 저출산에 따른 인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혜영 의원은 "이번 공로패는 하남시민 의견을 적극 경청하고, 하남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하라고 준 귀한 상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삶이 나아질 수 있는 섬세하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하남시민 사랑에 보답하고 일하는 심부름꾼으로서 본분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