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2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군포시 군포문예회관 야외공연장 개선돌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2.17 20:51
군포시 군포문예회관 야외공연장 리모델링 조감도

▲군포시 군포문예회관 야외공연장 리모델링 조감도.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군포시는 17일 군포문화예술회관 세미나실에서 청소년이 제안하고 군포시가 ‘정책형 주민참여예산’으로 수용한 군포예술회관 야외공연장 개선공사 관련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야외공연장 개선공사 시행 배경과 예산 규모, 공사기간에 대해 시민에게 알리고자 마련됐다, 또한 개선방안에 대한 시민 의견을 추가로 수렴해 설계에 반영하고자 진행됐다.

야외공연장은 자유로운 버스킹 장소로 만들어졌으나 무대가 낡고 좁아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음향시설과 바닥재질도 적합하지 않아 청소년이 춤추기에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따라 군포시는 낙후된 무대와 유명무실한 분수대를 합쳐 메인 무대를 확장해 시민을 위한 열린 문화공간으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끔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특히 여기저기 구멍 난 원형광장 마루를 화강석으로 바꿔 청소년이 무대와 객석을 오가며 보다 자유롭게 공연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군포시 군포문예회관 야외공연장

▲군포시 군포문예회관 야외공연장. 사진제공=군포시

이번 개선공사는 시민 공론을 통해 청소년이 제안하고 군포시가 ‘정책형 주민참여예산’으로 수용한 사업인 만큼 새롭게 탄생할 야외공연장에 대한 청소년과 시민 기대가 크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시설이 노후화되고 사용빈도가 낮은 야외공연장을 개선해 시민에게 열린 문화공간을 제공하겠다"며 개선공사에 따른 주민 불편에 대해 양해를 구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