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의회 신중년 기술인력 양성교육, ‘응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17 23:37
남양주시의회 중장년 맞춤형 기술인력 양성교육 개강식 참석

▲남양주시의회 15일 중장년 맞춤형 기술인력 양성교육 개강식 참석. 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의회는 15일 남양주시 제2청사 내 폴리텍 기술교육센터에서 열린 ‘맞춤형 기술인력 양성교육’ 개강식에 참석하고 신중년 성공적인 재취업을 위한 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맞춤형 기술인력 양성교육은 관내 기업의 구인수요에 적합한 맞춤형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자 남양주시-남양주시의회-경기동부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이 함께 힘을 합쳐 마련했다. 관내 대학 인프라를 활용해 교육을 추진하고 경기동부상공회의소를 통해 구인 기업과 일자리 직접 연계가 특징이다. 이번 교육 내용은 ‘기초 용접원 양성과정’으로 남양주 신중년 구직자 27명을 대상으로 올해 6월 말까지 진행된다.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김지훈 자치행정위원장, 이수련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이 개강식에 참석해 교육생 입학을 축하하고 양성교육 성공적인 운영을 축원했다.

남양주시의회 중장년 맞춤형 기술인력 양성교육 개강식 참석

▲남양주시의회 15일 중장년 맞춤형 기술인력 양성교육 개강식 참석. 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개강식 이후 김지훈 자치행정위원장, 문한경 경기동부상공회의소 회장, 양주시 관계자는 간담회를 갖고 은퇴를 앞둔 신중년 재취업을 돕고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방안을 놓고 다각도로 논의했으며 중장년의 성공적인 인생 2막을 위해 앞으로도 서로 긴밀히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현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교육이 신중년의 성공적인 재취업과 사회 참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중년이 안정적으로 인생 후반을 설계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각별한 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