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 ‘어린이 정약용’ 육성 점화…다산교육 협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09 22:13
정약용 알리기 출판기념회-업무협약식

▲정약용 알리기 출판기념회-업무협약식.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는 9일 정약용도서관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다산 정약용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협동조합 지식나눔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과 시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협약식 이후에는 5일 지식나눔터와 남양주시립박물관이 협력해 출간한 ‘놀이로 세상을 경험한 정약용을 사랑하는 아이들’ 출판기념회가 열렸다.

이번 협약에는 △다산 정약용 및 다산학 분야에 대한 어린이 교육 교류와 협력 △학술 출판물 등 양 기관 사업 관련 각종 정보 교환 △어린이 대상 다산과 다산학 네트워크 구축 협력 및 다산 정신 확산 사업 공동 추진 등이 담겨 있다.

‘놀이로 세상을 경험한 정약용을 사랑하는 아이들’은 정약용 삶과 글을 놀이에 접목해 놀이로 배움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과정을 제시했으며, 출판기념회에서 어린이가 정용 선생 삶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을 축하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안경자 지식나눔터 대표

▲주광덕 남양주시장-안경자 지식나눔터 대표(오른쪽). 사진제공=남양주시

주광덕 시장은 "2012년 유네스코 세계기념인물로 선정된 정약용 선생의 고장에 사는 후손으로서 선생 업적과 유산을 이어받아 더 건강한 사회와 행복한 시민의 삶을 만들어 가겠다"며 "오는 10월에는 정약용문화제를 통해 정약용 선생 업적을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 알리고 앞으로도 시민이 정약용 삶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경자 지식나눔터 대표는 "위인 정약용 삶을 놀이에 담아 현장 교사와 아이들에게 배움의 경험을 제공하고, 어린이들이 삶을 살아가는 원동력을 얻을 수 있도록 책을 출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남양주시와 협력해 미래의 다산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약용 알리기 출판기념회-업무협약식

▲정약용 알리기 출판기념회-업무협약식. 사진제공=남양주시

한편 지식나눔터는 영유아 교육 발전과 사회복지 향상,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설립됐으며, 보육-교육 사업, 컨설팅 사업, 다함께돌봄센터 운영 사업 등 유관 단체와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 및 연계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