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5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인천관광공사, ‘주민과 함께 인천 관광 육성’...관광두레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16 23:34

6월 12일까지 예비 PD·주민사업체 공모...최대 500만원 지원

인천관광공사

▲관광두레 예비 PD, 주민사업체 공모 포스터 사진제공=인천관광공사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 오는 6월 12일까지 ‘2023 인천 관광두레 지역협력사업’에 참여할 예비 PD와 예비 주민사업체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관광두레는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지역자원의 연계를 통해 관광 사업체를 육성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관광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공사는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 ‘관광두레 지역협력사업’ 공모에 선정된 이래, 3년째 예비 PD와 주민사업체를 발굴·육성하고 있다.

이번 공모 대상은 한국관광공사 관광두레 기선정 지역인 동구, 미추홀구를 제외한 8개 군·구(강화군, 옹진군, 중구, 연수구, 남동구, 부평구, 계양구, 서구)에서 예비 PD 활동을 희망하는 인천시민 또는 해당 지역에서 관광사업을 운영(예정) 중인 주민사업체다.

공모에 선정된 예비 PD는 사업계획 수립·계획서 작성 교육, 개인역량 강화 프로그램(활동비 포함)을 통해 지역 활동가로서의 역량을 쌓을 수 있으며 한국관광공사 관광두레PD 선정을 위한 전문 컨설팅을 지원받는다.

예비 주민사업체는 △관광두레 기본교육 △사업 성장 교육 △사업 컨설팅을 지원 받으며, 사업체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사업 고도화 지원금(최대 5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인천관광공사 누리집 또는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을 이용하면 되며 모집 기간은 오는 6월 12일 오후 5시까지이다.

이주희 인천관광공사 관광산업실장은 "인천 관광두레 예비 PD·주민사업체 발굴과 육성을 통해 주민주도형 지역 관광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