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김옥현

okbest-1@ekn.kr

김옥현기자 기사모음




(주)한국중부발전 신재생2센터, 무안군에 상품권 기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17 23:18

"취약계층에 더 많은 사랑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

한국중부발전 후원금기탁1

▲(주)한국중부발전 신재생2센터가 17일 무안군에 저소득층 지원 상품권을 기탁했다. 제공=무안군

전남 무안군과 (주)한국중부발전 신재생2센터는 17일 저소득층 지원 상품권 기탁식을 진행했다.

에너지 공기업인 한국중부발전은 2004년부터 중부발전 사회봉사단을 창단하고, 지역공동체와 상생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왔다. 2021년부터 ‘KOMIPO 산타 봉사단’으로 재단장하여 기존의 취약계층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적 약자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달하는 지원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으며, 이날 행사에서도 저소득층 지원을 위해 상품권 200만 원을 맡겼다.

상품권(온누리 및 무안사랑상품권)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기타 어려움에 부닥친 공적제도 밖 숨은 취약계층에 생활 안정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동준 (주)한국중부발전 신재생2센터 미래사업단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고, 취약계층에 대한 나눔 활동을 지속하여 더 많은 사랑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산 무안군수는 "고물가 및 고금리라는 악재가 더해져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임에도 이웃사랑에 솔선수범하는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맡겨주신 상품권은 취약계층에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중부발전 신재생2센터는 신재생 발전 사업개발 부서로 2019년에 삼향읍 남악에 설립되었으며, 매월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의 날’에 취약계층 집 안 대청소에 참여하고 있다.


무안=에너지경제신문 김옥현 기자 okbest-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