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양문예재단 꿈의 댄스팀 ‘아토’ 신입단원 공모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22 23:14
안양문화예술재단 꿈의 댄스팀 신입단원 모집 포스터

▲안양문화예술재단 꿈의 댄스팀 신입단원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지역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댄스 교육을 지원하는 ‘2023 꿈의 댄스팀 거점 공모사업’에 선정돼 댄스팀 ‘아토’의 신입단원 50명을 오는 6월20일까지 공개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꿈의 댄스팀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를 대상으로 무용창작 교육과정을 통한 레퍼토리(작품) 구축 및 발표(공연) 등을 통해 청소년 가치관과 정체성 형성, 미래역량 발굴 등 전인적 성장을 돕는 사업이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은 경기대학교 초빙교수이자 케이댄스 예술감독으로 활동하는 이경은 안무가를 중심으로 춤을 통해 자신을 탐색할 수 있는 정규 프로그램을 비롯해 공동 창작활동과 성장 합동공연, 댄스공연 관람 등 39회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7월부터 12월까지 매주 2회(수-금) 오후 5시부터 3시간씩 평촌아트홀 무용교육실에서 진행한다.

안양시에 거주하는 초-중-고등학생 중 춤에 관심 있고 열성적으로 참여할 의지가 있는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50명이며, 선발 인원 50%는 사회취약계층(차상위계층,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장애아동 등)을 우선 선발한다.

박인옥 안양문화예술재단 대표이사는 22일 "꿈의 댄스팀은 2027년까지 5년간 지원이 이뤄지는 만큼, 장기운영이 가능하도록 탄탄하게 기획하고 준비한 프로그램"이라며 "안양 청소년에게 춤을 추며 다양한 꿈을 꾸는 기회를 제공해 ‘춤의 도시 안양’의 성장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을 희망할 경우 6월20일까지 안양문화예술재단 누리집에 게재된 지원신청서를 작성한 뒤 평촌아트홀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play@ayac.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