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규 강릉시장(가운데)은 7일 오후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단 유치 및 학연 플랫폼 사업 지원을 위한 투자협의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강릉시에 따르면 7일 오후 5시 시청 8층 시민사랑방에서 강릉원주대, KIST , 아이디벤처스·아주IB투자·더웰스인베스트먼트 등 7개 벤처캐피탈 과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단 유치 및 학·연 플랫폼사업 지원을 위한 투자협의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릉 국가산단에 입주하고자 하는 바이오 혁신 기업의 창업에서부터 중소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투자 및 신기술 제공 등 실질적 지원책을 마련한다. .
투자협의체를 구성해 강릉원주대와 KIST가 추진 중인 ‘학·연 플랫폼 사업’을 지원해 천연물 바이오 신기술 제공 기반을 마련한다. 또 국가산단 입주 바이오 기업의 창업·투자·유치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기관 간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해 기업 투자 여건을 강화한다. 또 바이오산업의 신기술을 육성해 강릉시만의 특화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국가산단을 성공적으로 조성하고 나아가 혁신생태계 조성을 통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한축으로 자리잡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릉=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