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조영민

ttebo2002@ekn.kr

조영민기자 기사모음




영광군 '영광형 K-드론 전문가' 20명 배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13 14:22

교육과정 1,2기생 수료식..."드론 거점도시 도약,일자리 창출 기여"

영광군 P

▲지난 12일 영광군청 별관 회의실에서 열린 ‘영광형 K-드론 일자리창출 프로젝트’ 교육과정 수료식에서 강종만 영광군수(앞줄 왼쪽 다섯번째)와 수료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 영광군이 지난 12일 영광군청 별관 회의실에서 ‘영광형 K-드론 일자리창출 프로젝트’ 교육과정 이수에 따른 수료식을 가졌다.

드론산업은 첨단기술의 융합으로 레저, 물류, 교통, 스마트팜 등 다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고,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산업으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향후 드론 거점도시로의 도약 발판과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고자 진행됐다.

이번 수료식에는 6주(240시간)의 과정을 이수한 총 20명(1기생 9명, 2기생 11명)이 중도 포기없이 전원 수료했으며 △활동 영상 상영 △수료증 수여 △축사 및 격려사 △소감문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1기 교육생 9명 모두 드론 국가자격증 1종을 이미 취득했고 2기생도 오는 14일에 치러지는 자격시험에 도전 중이다.

수료생 대표안 조경상씨는 "전문가의 영역으만 느꼈던 드론을 쉽게 접하게 해준 행정과 고난이도 드론 전문과정을 열정적으로 지도해준 영광드론협회에 감사드린다"며 "나아가 교육에만 그치지 않고 취업·창업까지 사후관리까지 힘써 준 데 대해서도 감동적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미래먹거리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드론산업이 여러분들의 자격증을 통해 취업과 창업까지 연결하여 각 분야에서 전문적 기술을 힘껏 발휘하길 기대하길 응원한다"면서 "앞으로 드론산업을 육성하여 다방면의 일자리가 창출되는 드론 거점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광=에너지경제신문 조영민 기자 ttebo200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