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연천군 향토식문화대전 개최 ‘시동’…전국 최대규모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27 14:21
연천군-세계음식문화연구원 향토식문화대전 개최 업무협약

▲연천군-세계음식문화연구원 25일 향토식문화대전 개최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연천군

[연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연천군과 ㈔세계음식문화연구원은 연천 향토음식문화 관광자원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25일 본관 2층 상황실에서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덕현 연천군수, 양향자 세계음식문화연구원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연천! 향토의 맛’이란 음식문화 콘텐츠를 주제로 국내 최대 규모 향토식문화대전을 연천 전곡리유적에서 개최하기 위해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추진됐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연천군 특산물을 활용한 향토음식문화 콘텐츠 발굴 및 관광자원화 사업 △향토식문화대전 축제 추진을 위한 행정적 지원 및 장소 협조 △공익적 가치를 추구하는 사업에 협력한다.

김덕현 군수는 업무협약식에서 "세계음식문화연구원과 업무협약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향토음식문화 관광자원화를 통해 연천 문화관광 경쟁력을 높이고, 농-특산물 소비를 촉진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음식문화원은 2004년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 대한민국 전통음식문화를 세계화하고 농-수-축산물을 이용한 전통향토음식문화 활성화를 위해 향토음식 전수-연구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