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9월 양천구 무료경비교육 교육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11 17:00
77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서강전문학교 제2캠퍼스인 신도림캠퍼스에서 중장년 양천구민을 위한 경비원신임교육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경비교육은 양천구 구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되며, 교육 기간은 9월 22일부터 24일까지다.

현재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양천구민·금천구민·구로구민 등을 대상으로 전액장학지원으로 무료 경비교육을 실시했으며, 9월 22일에 개강하는 경비원교육에는 양천구민들이 교육비 부담 없이 경비원교육을 이수 받을 수 있다. 모집대상은 양천구 거구 중장년층이며 교육내용은 보안, 경호, 경비업 취업 필수교육과 취업컨설팅으로 진행된다.

학교 관계자는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은 경비업법 제13조에 따라 경비원으로 취업하기 위해 이수해야 하는 교육"이라며 "경비교육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은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경비원 채용에 필수적인 법정의무 교육과 승강기 안전 관리자 교육, 생애경력 설계 구직자 과정 교육 등을 이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강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경비신임교육,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운영하며 전문 경비원을 양성하고 있다. 최근 서울, 수도권 거주자들이 지원 중이며 특히 5060세대, 은퇴한 경찰, 직장인, 제대 군인 등 중장년층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양천구에 거주하는 최모씨(58)는 "직장생활을 떠난 지 2년이 지났다. 집에서 쉬는 것보다 무언가 사회에 동참하고 싶어 경비교육과정에 지원했다. 과정을 마치고 경비업 분야에 진출하고 싶다"고 말했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매주 경비교육을 진행하며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의 일정으로 10과목의 교육과정을 3일간 24시간 수강하고 평가시험에 통과하면 이수할 수 있다. 과정 수료 후 경비교육 수강생들은 경비교육이수증을 받고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경비 분야 취업을 지원받고 있다.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신도림캠퍼스는 경비지도사과정 교육생도 모집하고 있다. 경비지도사 자격과정은 경비지도사 자격증 시험 1, 2차 시험대비를 하고 주중반 월화수 수업, 목금토 수업, 주말반 토일수업으로 나눠 수업이 진행된다. 경비, 보안업체는 1인 이상의 경비지도사를 배치하도록 되어 있다.

학교 관계자는 "최근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 협약을 통해 성북구, 중랑구, 동대문구, 노원구, 광진구, 성동구 출신 경비원신임교육 지원자들과 강원도 춘천, 경기도 남양주, 의정부 등에서도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수원, 평택, 시흥, 고양, 부천, 부평 등 경기남부와 북부지역의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지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