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5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포토뉴스] 박승원 광명시장 추석 민생소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29 08:11
박승원 광명시장 27일 송편 빚기 소통행사 주재

▲박승원 광명시장 27일 송편 빚기 소통행사 주재.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박승원 광명시장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27일 관내 전통시장을 찾아 물가상승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장 상인을 격려하며 추석물가도 점검했다. 또한 독거노인 18명을 광명시청 구내식당으로 초대해 함께 송편을 빚으며 따뜻한 위로를 주고받았다.

박승원 광명시장 ‘물가체험 및 광명시장 살리기 캠페인’ 참여

▲박승원 광명시장 27일 ‘물가체험 및 광명시장 살리기 캠페인’ 참여. 사진제공=광명시

이날 박승원 시장은 광명새마을시장에 들러 지역화폐와 온누리상품권으로 떡, 견과류, 과일 등을 손수 구매하며 추석 장바구니 물가를 면밀히 살피고 전통시장 이용하기, 물가안정, 지역화폐 사용하기 등 ‘물가체험 및 광명시장 살리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전통시장 방문에 앞서 박승원 시장은 관내 독거노인을 광명시청 구내식당인 ‘이든채’로 초대해 함께 송편을 빚고 추석맞이 소통행사를 가졌다. 관내 18개 동에서 1명씩 초청된 독거노인 18명과 광명시 직원, 직원 자녀 등 50여명이 모여 송편을 빚고 담소를 나누며 가족 소중함과 명절 의미를 되새겼다. 이날 빚은 송편은 광명마을냉장고 8곳으로 보내져 이웃 나눔으로 활용된다.

박승원 광명시장 ‘물가체험 및 광명시장 살리기 캠페인’ 참여

▲박승원 광명시장 27일 ‘물가체험 및 광명시장 살리기 캠페인’ 참여. 사진제공=광명시

박승원 시장은 "모든 광명시민 모두가 긴 연휴동안 지친 일상을 회복하고 소중한 사람과 정을 나누며 행복하고 건강하게 명절을 보내길 희망한다"며 "시민이 안전하고 즐겁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광명시 공직자가 광명 구석구석을 세세하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