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백영현 포천시장 7박8일 미국 애틀랜타 ‘종횡무진’…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04 19:52
포천시-미동남부한인회연합회 9월27일 우호교류협약 체결

▲포천시-미동남부한인회연합회 9월27일 우호교류협약 체결. 사진제공=포천시

[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은 4일 "애틀랜타 한인회가 적극 협조하고 포천상공회의소와 식품제조업체 협력 덕분에 미국 판촉활동을 의미 있게 끝마쳤다"며 "포천시는 앞으로도 관내 식품제조업체 상품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추석연휴를 이용해 7박8일간 백영현 시장은 포천방문단과 미국 애틀랜타 현지에서 관내 식품제조업체 상품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2일 귀국했다.

포천시와 애틀랜타한인회는 9월26일 포천시 식품제조업체의 미국 진출을 위한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하고 적극 협력을 약속했으며, 포천상공회의소와 조지아주한인상공회의소도 협약을 체결해 향후 지원을 다짐했다.

포천시방문단 미국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 방송 출연

▲백영현 시장 등 포천시방문단 미국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 방송 출연. 사진제공=포천시

27일에도 포천시는 미동남부한인회연합회와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해 향후 미국 동남부로 포천시 기업 진출을 도모하고 우호교류사업을 추진할 때 적극 협조를 약속했다.

아울러 미국 현지에서 유명한 한인 슈퍼마켓인 H-MART, Mega mart(농심계열 운영) 관계자와 미팅도 진행했다. 특히 H-MART와 미팅에서 ㈜꽃샘식품과 ㈜움트리의 기존 수출품목 외에 품목을 확대하기 위해 상품을 홍보했다.

Mega mart와 미팅에선 귀국 후 한국 본사를 방문해 올해 연말 미국 Mega mart 내 ‘포천시 우수 특산품 특별전’ 개최를 협의하는 등 판로개척을 위한 활동을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이와 함께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 방송 프로그램 ‘정보시대’에 백영현 시장과 한희준 포천상공회의소 회장, 손세화 포천시의회 의원, 윤진수 강동퓨어푸드 대표가 출연해 포천시 발전 가능성과 포천시 식품제조업체 상품 우수성을 적극 홍보했다.

포천시 2023 애틀랜타 코리안 페스티벌 참가

▲포천시 2023 애틀랜타 코리안 페스티벌 참가. 사진제공=포천시

포천시 2023 애틀랜타 코리안 페스티벌 참가

▲포천시 2023 애틀랜타 코리안 페스티벌 참가. 사진제공=포천시

특히 포천시는 2023년 애틀랜타 코리안 페스티벌에 참가해 포천시 식품제조업체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는 꽃샘식품의 차류, 강동퓨어푸드의 누룽지와 떡, 움트리의 장류, 백호식품의 다양한 양념분말스프, 승화푸드의 밑반찬 등 다양한 상품을 홍보했다.

이번 미국시장 개척일정에 동행한 식품업계 관계자는 "7박8일간 포천시와 포천시 식품제조업체 상품 우수성을 홍보하고 미국시장 진출 가능성을 타진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애틀란타 코리안 페스티벌에선 대한민국 역사 및 문화 홍보, 한국 먹거리 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 및 부스를 운영했으며, 올해 축제에는 약 4만명 관람객에 다녀갔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