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제21기 민주평통 양평군협의회 출범…통일준비역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04 20:23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평군협의회 4일 출범식 개최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평군협의회 4일 출범식 개최. 사진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양평군협의회는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평군협의회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를 4일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출범식은 새롭게 시작하는 제21기 민주평통 발족과 함께 민주평통 의장인 윤석열 대통령 통일철학을 공유하고 자유민주주의에 기반을 둔 통일준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석열 대통령 영상 메시지를 비롯해 △자문위원 위촉장 및 임원 임명장 수여 △김수한 양평군협의회장 취임사 △전진선 양평군수 축사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축사 △김선교 국민의힘 여주시-양평군 당협위원장 축사△제21기 민주평통 활동방향 보고 △자문위원 선서 △통일 퍼포먼스 순으로 이날 출범식은 진행됐다.

김수한 협의회장은 "제21기 민주평통은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통일 준비’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통일국정과제 추진을 위한 기반 조성 및 자유민주주의 통일담론을 선도하고 재외동포와 글로벌 통일 네트워크 활성화 및 평화통일 준비를 위한 통일미래세대를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진선 군수는 "정부 정책에 발맞춰 통일 사업을 군민과 함께 추진하고 관심과 역량을 결집시키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며 "내년 하반기에는 두물머리에서 통일 염원이 군민 일상에 스며들 수 있도록 ‘통일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순옥 의장은 "민주평통 자문위원들이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 리더로서 평화와 번영을 지키는 파수꾼이 되어 달라"고 말했으며, 김선교 당협위원장은 "자문위원들이 통일의 길이 어렵고 더딜지라도 하루빨리 올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평군협의회 4일 출범식 개최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평군협의회 4일 출범식 개최. 사진제공=양평군

한편 제21기 민주평통은 헌법 92조에 근거한 평화통일정책 관련 대통령직속 자문기관으로 향후 2년간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평화통일을 실천하기 위해 국민 역량과 의지를 하나로 결집해 활발한 통일 활동을 추진한다. 특히 통일-안보, 국제협력, 경제-과학, 교류-협력, 농림수산 등 9개 직능으로 나눠 대통령에 정책 건의, 통일여론 수렴 등 활동을 전개한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