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1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웅현

ad0824@ekn.kr

박웅현기자 기사모음




보령시, '2023 대한민국 자치 발전대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05 10:21

'투명하고 공정한 미래지향적인 적극 행정 노력 인정'

김동일 보령시장

▲김동일 보령시장

보령시는 ‘2023 대한민국 자치 발전대상’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보령시에 따르면 5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한국자치 발전연구원 주관 대한민국자치발전대상 시상식에서 투명하고 공정한 미래지향적 행정을 펼치며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킨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았다.

보령시는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부응해 공공주도 대규모 풍력단지 개발사업, 세계 최대 청정수소 생산시설 구축사업, 탄소중립 미래형 모빌리티 시험인증기반 구축사업 등을 통해 탄소중립과 지역경제 위기 극복에 힘쓰고 있다.

또 코로나19 대유행 시기에 시민들의 생명과 생활 안정을 지켜내기 위해 도내 최초로 밀접접촉자와 해외입국자에 대해 시설격리를 실시했고, 대천해수욕장 등 주요 관광지에 발열 체온 스티커를 전국 최초로 도입하고 드론 활용 방역 점검을 추진해 해수욕장 운영 기간에 관광객 감염 전파사례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게 했다.

이 밖에 육지 속의 섬이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 국도 21호, 국도 40호, 국도 36호 확포장 등 동서남북 간 교통망을 확충했으며, 지역의 천연자원인 머드의 세계화를 위해 정부승인 국제행사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성공리에 개최하여 해양 신산업 발굴에 박차를 가하는 등 선제적이고 혁신적인 정책을 개발하고 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글로벌 해양 관광 레저 도시로 우뚝 서고자 적극 행정을 바탕으로 시민의 행복을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라며 "민선 6기, 7기의 성과를 바탕으로 민선 8기에는 시민 누구 하나 소외되지 않는 포용 도시를 조성하여 건강한 도시, 행복한 보령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보령=에너지경제신문 박웅현 기자 ad0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