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1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전지성

jjs@ekn.kr

전지성기자 기사모음




박지현 전기안전공사 사장, 대학생 청렴지킴이와 청렴 문화 확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05 13:21
clip20231005131901

▲박지현(가운데)전기안전공사 사장이 지역 대학생 청렴지킴이들에게 청렴한 공공기관 운영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전지성 기자] 박지현 전기안전공사 사장이 전북지역 대학생 청렴지킴이 10명과 함께 전북대학교 인근 지역주민 대상으로 청렴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전북지역 3개 공공기관(전기안전公, 농어촌公, 수자원公)이 모집해 운영하는 전북지역 대학생 청렴지킴이 활동의 일환으로, 전북대학교 인근 지역 주민과 청년을 대상으로 설문을 통해 청렴에 관한 의식 수준과 개선방안을 조사했다.

전북지역 대학생 청렴지킴이는 공공기관의 청렴활동과 ESG활동에 대한 홍보 및 청렴정책 참여를 위해 모집됐으며, 캠페인 활동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후 전북혁신도시 내 한국전기안전공사 본사로 자리를 옮겨 가진 공공기관 임원과의 간담회에서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박지현), 상임감사(권재홍)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박지현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은 "청년들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공공기관으로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권재홍 상임감사는 "지속 가능한 청렴은 청년에서부터 시작됨"을 강조하며 서포터즈 활동으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jj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