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경기도 '케이파츠 페스티벌’ 14일개막…자동차축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08 08:26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사진제공=경기북부청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주식회사가 주관하는 자동차축제 ‘2023 제2회 케이파츠(K-PARTS) 페스티벌’이 14일과 15일 이틀 동안 수원시 팔달구 소재 경기도 옛 청사 잔디마당에서 개최된다.

케이파츠 페스티벌은 경기도 자동차 품질인증부품 공동브랜드 ‘케이파츠(K-PARTS)’ 홍보와 자동차를 기반으로 누구나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자동차 문화축제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품질인증부품 홍보 부스 외에도 서로 자동차를 자랑하는 ‘카밋’(Car-meet)과 잔디밭에서 음악을 들으며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거리공연(버스킹)이 마련됐다.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니카 브랜드 ‘타미야’(Tamiya)와 애니메이션 ‘로보카 폴리’ 체험도 진행한다.

이밖에도 차량 페이스페인팅,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과 함께 작가들이 만든 공예품 및 농부들이 농산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문호리 리버마켓’도 병행된다.

이승록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 권한대행은 8일 "2023 케이파츠 페스티벌은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즐길거리와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경기도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도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허성철 경기도 공정경제과장은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과 함께 도민에게 자동차와 경기도 품질인증부품을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에서 많은 도민을 뵙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파츠(K-PARTS)는 경기도민의 자동차 부품 수리비용 절감과 부품시장 내 공정한 경쟁, 소비자 부품 선택권 확충 등을 위해 만들어진 경기도 자동차 품질인증부품 공동브랜드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