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포천시 ‘동네북의 날’ 14일개최…인문도시 자양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08 23:14
포천시 독서동아리 행사 ‘동네북의 날’ 포스터

▲포천시 독서동아리 행사 ‘동네북의 날’ 포스터. 사진제공=포천시

[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포천시가 오는 14일 신북면 소재 나남수목원에서 독서동아리 행사 ‘동네북의 날’을 개최한다.

동네북의 날은 독서동아리 회원들이 서로 소통하고 활동을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독서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작년에 처음 개최돼 시민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는 1부 ‘독서동아리 문집 발간 기념식’, 2부 ‘김중혁 작가 북 콘서트’로 구성됐다. 꽃 책갈피 만들기, 책 전시,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1부는 독서동아리 회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회원들 공연, 독서동아리 문집 작품 발표를 진행한다. 2부는 전자현악 3인조 밀키웨이의 식전 공연 후 <딜리터>, <스마일> 저자 김중혁 작가와 만남이 이어지며, 이후 ‘별이 진다네’, ‘옛 친구에게’ 등 다수 히트곡을 낸 여행스케치 공연이 준비돼 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8일 "이번 행사를 통해 독서동아리가 확장되고, 독서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살기 좋은 인문도시 포천을 구현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네북의 날은 독서동아리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행사 관련 세부사항은 포천시 중앙도서관 누리집(lib.pocheon.go.kr/cen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