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경기도,양주서 여성취업박람회 12일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09 08:09

CJ,한국야쿠르트 등 20개 기업 참가
조리,제조,사무직 등서 200여명 채용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사진제공=경기북부청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오는 12일 오후 2시 양주시 옥정중앙공원 잔디마당에서 경기북부 구직여성을 위한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을 개최한다.

올해로 15년째인 일뜰날은 경기북부에 거주 중인 경력보유여성 및 구직희망 여성에게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취업박람회로 연평균 200여명 여성에게 새로운 일자리 기회를 제공해왔다. 특히 특정지역에만 한정되던 기존 취업박람회와 달리 권역단위 행사다.

여성이 좋아하는 CJ프레시웨이, 현대에쓰앤에쓰, 시간제 일자리로 인지도가 높은 한국야쿠르트, 구몬학습 외에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지역에 기반을 둔 기업까지 총 20개 기업이 조리, 요양, 생산, 제조, 사무 등 다양한 직무 분야에서 현장면접을 통해 구직자를 채용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구인을 희망하지만 현장면접에 참여하지 않는 30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력서 접수대행, 1차 서류전형 등 절차 지원, 구직자 지원 폭을 넓히고 있다.

아울러 민선8기 경기도가 중점 추진하는 사업 중 하나인 경기여성취업지원금 등 여성 취-창업 주요 지원정책을 안내하는 한편, 구직여성이 접근하기 좋은 유망직종으로서 정리수납 전문가, 캘리그라퍼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취업 성공을 돕기 위한 DISC(행동유형검사) 직업적성 검사, 가상현실(VR)면접, 취업타로, 퍼스널컬러 부스뿐만 아니라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양말목 공예, 페이스페인팅, 프레스버튼 배지 만들기, 원목 교구 등 체험행사도 마련됐다. 경력보유여성 재취업을 응원하는 거리공연(버스킹)까지 지역주민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의 장도 열린다.

일뜰날 참여를 원할 경우 10월10일까지 ‘잡아바’ 누리집 접수 시스템(apply.jobaba.net)을 통해 사전 접수할 수 있으며, 사전접수를 하지 않아도 행사 당일 현장참여가 가능하다. 세부사항은 경기도 여성가족국 고용평등과, 경기도일자리재단 북부사업본부 북부일자리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윤영미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9일 "일뜰날은 경기북부 여성의 취업을 지원하는 행사로 많은 여성구직자가 새로운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며 "재취업 어려움으로 인한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복합문화 소통 기회도 준비했으니, 구직희망 여성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