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경기도, 축산진흥대회 파주서 14일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10 07:35

도내 9개시군 26개 축산단체 참가...축산물 시식 및 할인 판매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사진제공=경기북부청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경기도 우수축산물 축제 한마당 ‘2023 경기도 축산진흥대회’가 14일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개최된다. 우수축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서다. 경기도가 후원하고 농협중앙회 경기본부가 주최한다.

올해 축산진흥대회에는 경기도 9개 시-군과 26개 축산단체가 참여해 경기도 우수축산물과 농-특산물 홍보와 축산기자재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먼저 ‘축산물 무료체험 존’에선 국내에서 사육 중인 다양한 품종의 소를 직접 볼 수 있으며 어린이 가축그림대회, 페이스페인팅, 가축 목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경기 우수축산물 시식 및 할인판매 코너’는 G마크 축산물과 도내 우수축산물을 시식해 보고 20~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구입한 고기를 직접 구워먹을 수 있는 구이 존도 운영돼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지역사회와 축산업계의 행복한 동행을 위한 ‘축산물 나눔 행사’도 진행된다. 대한한돈협회에서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에 4000만원 상당 한돈을 기부해 긴급 생계위기 대상자 등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경기도와 도내 18개 축협이 ‘탄소중립-복지축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람과 환경, 가축이 상생하는 축산 실현을 위한 노력을 다짐한다. 트로트 가수 구수경이 출연하고 버스킹, 팝페라 공연이 펼쳐지는 개막 축하 콘서트도 볼거리다.

이강영 경기도청 축산정책과장은 10일 "이번 기회를 통해 도민이 착한가격에 품질 좋은 경기도 축산물을 맛보고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경기도 축산농가가 도민과 상생할 수 있는 축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