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박승원 광명시장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10 13:32
박승원 광명시장 5일 2023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박승원 광명시장 5일 2023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박승원 광명시장이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을 수상했다.

10일 광명시에 따르면, 박승원 시장은 5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특색 있는 지역자원을 활용하거나 독창적인 행정을 통해 지역혁신과 발전에 모범이 될만한 성과를 보여준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교육감, 지방의회 의원 등을 선정하며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한다.

박승원 시장은 민선7기부터 ‘함께하는 시민 웃는 광명’을 슬로건으로 다양한 정책을 시민 참여 기반으로 추진해 풀뿌리민주주의 실현과 지역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고 광명시는 설명했다.

박승원 시장은 "자치발전대상 수상은 단체장 노력만이 아니라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고 시민 참여를 통해 실질적 성과를 내왔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정부, 함께 키우는 미래 광명’이란 시정 목표에 맞게 시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도시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명시는 청년이 직접 정책에 참여하는 ‘청년숙의예산’, ‘청년동 사업’을 비롯해 청년위원회, 노인위원회, 여성위원회, 청소년위원회, 일자리위원회 등 5개 시장 직속 위원회를 설치해 시민의 정책 참여를 보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민이 원하는 정책을 현장행정을 통해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올해 시장 직속 시민소통관을 신설해 ‘우리동네 시장실’, ‘시민과 대화’, ‘생생소통현장’, ‘시민소통의 날’ 등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500인 시민원탁회의’,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주민세 마을사업’ 등 제도적 체계를 구축해 시민 참여와 권한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