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1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전지성

jjs@ekn.kr

전지성기자 기사모음




중부발전, 강원도-삼양라운드스퀘어와 풍력사업 협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12 09:42

강원지역 풍력산업 활성화를 위한 생태계 조성 및 탄소중립 정책 추진
지역주민과 이익공유 및 상생협력 등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clip20231012094149

▲김호빈(왼쪽부터)한국중부발전 사장, 김진태 강원도지사,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이 풍력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전지성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김호빈)이 강원특별자치도, 삼양라운드스퀘어㈜와 풍력산업 활성화 및 재생에너지 보급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주요 협약내용으로 △강원지역 풍력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인력양성 등 생태계 조성 △강원특별자치도가 추진하는 탄소중립 정책 추진 적극협력 및 후원 △풍력발전 사업 공동추진을 통한 지역주민 이익공유, 사회공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등을 추진한다.

중부발전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강원지역의 삼양라운드스퀘어와 공동으로 풍력사업의 적극 추진과 건설, 운영관리 등 사업개발 노하우의 공유를 통한 기술교류 등에 많은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특별자치도는 풍력산업에 대한 전문인력양성과 관련기업 육성 등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며 온실가스 감축 등 탄소중립 실현과 지역주민 이익공유 등 도민과 상생하는 주민참여형 개발사업 추진의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그룹이 보유한 토지, 자본과 국내외 사업역량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풍력산업 활성화를 위한 투자 및 탄소중립 정책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김호빈 사장은 "이번 강원지역 풍력발전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통하여 2050 탄소중립을 실현, 재생에너지 보급확대 및 지역 상생에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jj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