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 따오기문화공원 개장…아동문학 구심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12 11:05
시흥시 11일 따오기문화공원 개장식 개최

▲시흥시 11일 따오기문화공원 개장식 개최.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흥시가 동요 ‘따오기’와 ‘아동문학가 한정동 선생’을 기리고자 산현동 일원에 따오기문화공원을 조성하고 개장식을 11일 개최했다.

시흥시립전통예술단 흥겨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개장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이건섭 시흥시의원, 김윤환 따오기아동문화진흥회장, 이보성 따오기아동문화마을추진단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시흥시는 점점 잊혀가는 지역문화 자산인 동요 ‘따오기’와 ‘아동문학가 한정동 선생’을 기리고자 따오기아동문화관과 연계해 공원을 조성했다. 총 4793㎡ 규모인 따오기문화공원은 2020년 1월부터 사업을 추진해 10월 개장했다.

특히 대상지가 개발제한구역인 만큼 지형 훼손을 최소화하고자 기존 지형을 최대한 활용해 전망대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데크 램프가 이어진 데크 계단과 잔디마당이 아름다운 따오기문화공원에선 시흥시 대표 관광자원인 물왕호수의 수려한 경치를 느낄 수 있어 시민에게 힐링과 쉼의 공간을 제공할 전망이다.

따오기아동문화마을 추진단은 현재 민간단체 활동을 비롯해 따오기 노래비 건립, 따오기와 관련한 백일장 및 사생대회, 걷기대회, 동요제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시흥시는 이런 활동과 함께 따오기를 형상화한 조형물을 전시하고, 따오기아동문화관의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하는 활동으로 시민과 함께 따오기문화공원을 다채롭게 채워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따오기문화공원이 아동-지역문화 활성화에 구심점 역할이 돼줄 것으로 기대했다.

시흥시 11일 따오기문화공원 개장식 개최

▲시흥시 11일 따오기문화공원 개장식 개최. 사진제공=시흥시

임병택 시흥시장은 개장식에서 "따오기문화공원이 아동문화 활동공간이자, 역사 인물의 기념공간으로 자리 잡고, 시민이 물왕호수를 조망하며 산책하는 친근한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