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양박물관, 어린이 체험교육 ‘안양이야기’ 매주 토요일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13 07:48
안양박물관 어린이 체험교육 포스터

▲안양박물관 어린이 체험교육 포스터. 사진제공=안양박물관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양박물관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11월4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박물관 체험교육 프로그램 ‘박물관에서 만나는 안양이야기’를 박물관 특별전시관 및 교육관에서 운영한다.

경기도와 안양시의 ‘박물관-미술관 지원 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안양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전 ‘안양연화: 안양의 아름답고 찬란한 시간(9월7일~12월7일)’과 연계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이다.

특히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보드게임 형태 전시체험과 입체액자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안양 근현대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시체험은 미션 수행을 통해 참여자가 직접 전시유물을 탐색하고 안양의 중요 상징물과 키워드를 확인하며 나만의 보드게임판을 만들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눌러 독수리-포도 등 안양 상징과 안양역 및 안양유원지 등 옛 모습을 활용한 입체 액자도 만들어 볼 수 있다.

프로그램은 11월4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되며, 오전 10시에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 학생이 참여 가능하고, 오후 2시부터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4학년부터 6학년까지 참여할 수 있다.

안양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회당 30명까지 선착순으로 예약 가능하며, 교육비는 2만원이다. 경기도민은 50% 할인(1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세부내용은 안양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안양박물관 어린이 체험교육 교재

▲안양박물관 어린이 체험교육 교재. 사진제공=안양박물관

김태원 안양박물관 관장은 13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제공하는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가 안양 역사와 문화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