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오창식 파주시의원 "청소년 통합지원체계 운영필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14 09:14
오창식 파주시의회 의원 5분 자유발언

▲오창식 파주시의회 의원 5분 자유발언. 사진제공=파주시의회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오창식 파주시의회 의원은 13일 제24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파주시 청소년 통합지원체계 운영에 대한 제안을 위해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5분 자유발언에서 오창식 의원은 "청소년이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도에 맞춰 새로운 유형의 위기에 신속 대응하며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통합지원체계인 청소년 안전망 구축 및 운영을 통해 청소년 개인 맞춤형 복지정책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어"파주시는 청소년안전망팀을 구성해 청소년 안전망의 공공성 강화를 위한 운영체계 마련 및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탁사업을 통해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더 나아가 청소년문제에 대해 신속히 대응하고 사전예방기능을 강화해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청소년안전망팀 및 청소년통합지원체계의 실질적인 역할이 보다 강화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오창식 의원은 "청소년 통합운영체계 운영의 적극적인 검토를 통해 청소년이 여러 위기 형태에 대처하며 개개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제도적인 보완과 기반을 마련해 주기를 바란다"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