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김병수 김포시장 통통야행 인기 ‘고공비행’…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14 19:57
김병수 김포시장 13일 제1회 토크콘서트 ‘통통야행’ 주재

▲김병수 김포시장 13일 제1회 토크콘서트 ‘통통야행’ 주재.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김포는 경기도 내에서 ‘섬’ 아닌 ‘섬’이 되어 경기남부, 북부와 지리-문화적으로 단절된 상황이다. 지리적으로 연접해 있는 서울시와 상생방안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토론회 등을 통해 이와 관련된 다양한 시민여론을 수렴해나가겠다."

김병수 김포시장이 13일 저녁 7시30분부터 8시40분까지 70분가량 장기도서관 옥상정원에서 제1회 토크콘서트 ‘통통야행’을 주재하며 최근 시중에 떠도는 김포시 서울 편입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이같이 밝혔다.

어쿠스틱 밴드 등 버스커 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가족단위 10팀, 총 40여명이 참여했다. 시장과 시민은 △전철 5호선 김포연장 추진현황 △문화예술 및 관광 진흥방향 △교육시설 확충 등을 놓고 진정성 넘치는 질의응답을 나눴다.

김병수 시장은 먼저 "국토부가 올해 12월까지 지자체 간 합의를 통해 서울5호선 김포연장 노선계획을 결정항 계획이다. 향후 진행될 관계기관 회의에 적극 대응해 김포시 노선(안)으로 연장사업이 조속히 추진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김포시 13일 제1회 토크콘서트 ‘통통야행’ 개최

▲김포시 13일 제1회 토크콘서트 ‘통통야행’ 개최. 사진제공=김포시

문화예술 진흥은 "작은 축제를 연계-통합해 시민이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봬 김포시 대표축제를 만들고, 대규모 센트럴컬처플랫폼과 같은 복합문화센터를 조성해 김포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교육 분야에 대해선 "과밀학급 해결을 위해 신도시 학교시설을 확충하고 읍면 학교에 좋은 교육환경과 우수한 프로그램과 안전 통학로를 제공해 ‘가고 싶은 학교’가 될 수 있도록 교육청과 지속 협의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통통야행에 참석한 시민은 ‘청소년 전용공간 확충 방안’에 대해 질의하자, 김병수 시장은 "제2종합사회복지관 내 댄스 등 연습공간, 아트빌리지 내 유튜브 제작 스튜디오 조성 등 청소년이 보다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확충해나가겠다"고 답했다.

김병수 시장은 또한 ‘한강 인프라 확충’을 시민이 묻자, "현재 감시 장비 설치 및 안전문제로 한강 철책 제거가 지연되고 있으나, 군부대와 지속 협의로 제거작업이 끝나면 시민공원 조성 등 김포 한강변 개발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포시 13일 제1회 토크콘서트 ‘통통야행’ 개최

▲김포시 13일 제1회 토크콘서트 ‘통통야행’ 개최. 사진제공=김포시

한편 저녁시간 시장과 김포가족이 만나 진심소통을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통통야행’ 두 번째 행사는 오는 19일 김포아트빌리지 전통문화체험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