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경기도 축산진흥대회, 상생축제 자리매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16 07:55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사진제공=경기북부청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경기도가 후원하고 농협중앙회 경기본부가 주최하는 ‘2023 경기도 축산진흥대회’가 14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26개 축산단체가 이날 대회에 참여했고, 도민 1만여명이 대회를 즐기기 위해 다녀갔다.

올해 축산진흥대회는 개막 축하 콘서트, 경기 우수축산물 시식 및 할인판매, 축산물 홍보관 등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지역사회와 축산업계의 행복한 동행을 위한 ‘한돈 나눔 행사’도 열렸다. 대한한돈협회는 4000만원 상당 한돈을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해 긴급 생계위기 대상자 등 취약계층 지원에 나섰다.

또한 경기도는 도내 18개 축협과 ‘탄소중립-복지축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기도 축산분야 탄소 감축과 농장 동물복지 실현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경영 지원, 가축개량, 가축분뇨 처리, 축산환경 개선, 조사료 생산, 기술교류 등 사람과 환경과 가축이 상생하는 축산 실현을 위한 선언을 다짐하고 도민과 상생하는 경기도 축산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마련된 ‘축산물 무료 체험존’에서 한우, 홀스타인, 저지, 칡소 전시와 함께 어린이 가축그림 대회, 페이스페인팅, 가축목걸이 만들기 등 체험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해 인기를 모았다.

‘경기 우수축산물 시식 및 할인판매 코너’는 경기도내 G마크 우수축산물을 직접 시식해 보고 20%~3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관람객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축산진흥대회에서 한 시민은 "품질 좋고 맛 좋기로 소문난 경기 축산물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맛볼 수 있어 좋았다. 먹거리장터에서 구입한 고기를 직접 즉석에서 구워먹을 수 있어 무척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경기도는 시대 변화를 고려한 친환경-복지축산 정책을 추진해 농가에는 안정적 소득 증대를, 도민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산업을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