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 ‘V.I.V.A 경기서부문화관광’ 포럼 19일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17 14:13
시흥시 공동포럼 ‘V.I.V.A 경기서부문화관광’ 포스터

▲시흥시 공동포럼 ‘V.I.V.A 경기서부문화관광’ 포스터.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흥시가 오는 19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에서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공동 포럼인 ‘V.I.V.A(valuable 가치있는, interesting 흥미로운, various 다양한, all together 다함께) 경기서부문화관광’을 개최한다.

2019년 5월 출범한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는 화성-부천-안산-평택-시흥-김포-광명 등 7개 도시로 구성된 행정협의체다. 시흥시는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회장도시로서 경기서부 관광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집중 추진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에 속한 7개 도시 관광 현황과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7개 도시 관심 현안인 공정관광, 생태관광, 해양관광, 야간관광을 통해 경기서부 연계관광 사업을 개발하고 공동 마케팅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포럼에서 정강환 배재대학교 축제관광대학원장(세계축제협회 아시아지회장)이 기조 발제에 나서고, 빅데이터 전문가, 대학교수 및 현장활동 전문가 등이 이를 바탕으로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지속가능 관광시대의 지역연계 관광’에 관한 기조 발제를 비롯해 △오픈 세션에서 ‘데이터로 보는 지속가능한 경기관광’ △참여 세션1에서 ‘기후위기시대의 해양-생태관광’ △참여 세션2에서 ‘생활인구 증대를 위한 체류형 관광 활성화 방안’ 등 4개 세션으로 포럼은 진행된다.

임병택 시흥시장(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상임회장)은 17일 "경기서부권 관광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여러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포럼을 통해 시민과 전문가와 행정이 함께 실효성 있는 논의를 통해 경기서부권 연계관광 물꼬를 트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럼에 관심이 있는 시민은 누구나 시흥시 블로그(blog.naver.com/siheungblog) 나 홍보 포스터에 첨부된 QR코드에 접속해 사전등록을 하고 행사 관련 세부정보를 접할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