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의회-베트남 후에시 방문단 상호교류 논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17 23:19
이상기 남양주시의회 부의장-보례넛 후에시장(우)

▲이상기 남양주시의회 부의장-보례넛 후에시장(우).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의회는 17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국제자매도시인 베트남 후에시 방문단을 영접하고 상호교류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후에시 방문단은 보례넛(Vo Le Nhat) 시장을 비롯해 응웬 호 공(Nguyen Ho Cong) 인민위원회 사무국장, 응웬 흐우 하이(Nguyen Huu Hai) 기획예산과장 등 13명으로 경제-문화-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남양주시를 방문했다.

이날 이상기 부의장을 비롯해 남양주시의회 의장단은 접견에 나서 환영의 뜻을 전하고 향후 교류와 협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본회의장 등 남양주시의회 주요 시설을 소개하는 등 양 도시 간 우의를 다지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상기 부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 시와 오랜 인연을 이어온 후에시 방문단 내한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남양주시와 후에시가 여러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며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베트남 후에시 방문단 17일 남양주시의회 방문

▲베트남 후에시 방문단 17일 남양주시의회 방문. 사진제공=남양주시

한편 후에시는 베트남 중부 트어티엔후에성의 성도이자 과거 베트남 마지막 왕조인 응우옌 왕조의 도읍지로 알려진 도시로, 남양주시는 2019년 후에시와 자매도시 협정을 체결한 이래 문화, 예술, 경제,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