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경기도 ‘남양주시 이통장’ 대상 경기북도 설치필요 설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18 23:21
경기도 남양주시 이-통장 대상 ‘경기북부도 설치’ 설파

▲경기도 17일 남양주시 이-통장 대상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설파. 사진제공=경기도청 북부청사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경기도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해 공청회 등 도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각적 활동을 추진하는 가운데 남양주시 이-통장을 만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한 지지와 협조를 요청했다.

17일 강원도 동해시에서 진행된 ‘남양주시 2023년 이-통장 전체 워크숍’과 연계해 추진된 이번 설명회는 이-통장 4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손경식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민관합동추진위원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손경식 민관합동추진위원은 이날 특강에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비전과 과제를 주제로 필요성, 추진상황, 경기북부 미래 모습 등을 중심으로 설명했다. 특히 "행정 동반자이자 주민과 접점에서 가교 역할을 해주고 계시는 이-통장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미래의 주인이신 여러분이 앞장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며 관심과 지지를 요청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이-통장들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를 이해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됐고, 경기북부특별자치도에 대한 기대감이 생겼다. 오늘 설명을 잘 정리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에 대한 기대감을 주민과 함께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남양주시 이-통장 대상 ‘경기북도 설치’ 설파

▲경기도 17일 남양주시 이-통장 대상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설파. 사진제공=경기도청 북부청사

한편 경기도는 10월12일 연천군을 시작으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시-군별 비전 공청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아울러 지역별 직능단체, 사회단체 등 범도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