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주말에 시흥종주길 걸어볼까"…도심서 가을 분위기 만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19 09:24
시흥시 시흥종주길 리플릿

▲시흥시 시흥종주길 리플릿.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흥에는 도심 속에서 푸르른 자연 누리고 새롭게 발견하는 풍광을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는 ‘시흥종주길’이 마련돼 있다.

시흥시는 숲길, 갯골길, 옛길, 바람길, 정왕둘레길 등 5개 코스로 운영하던 늠내길을 확대해 ‘물길’을 주제로 하는 제6코스 시흥종주길 전 구간을 10월 중순 개통했다.

시흥종주길은 시흥 전역을 걸어볼 수 있도록 소래산 산림욕장~물왕호수 구간 (14.3km), 소래산 산림욕장~거북섬 구간(31.5km), 등 2개 노선으로 이뤄져 있다.

소래산 아래 은행천과 운흥산 아래 보통천 두 물줄기가 두물머리에서 만나 갯골로 흘러 황금빛 서해를 향해 뻗어나가는 물길을 따라 걸을 수 있는 비순환형 걷기 길이다.

늠내길은 걷기를 시작하고 싶은 지점에서 자유롭게 출발하고 코스를 따라가며 곳곳에 설치된 안내표지와 늠내길 리본을 따라가면 어렵지 않게 코스를 완주할 수 있다.

시흥시 시흥종주길

▲시흥시 시흥종주길. 사진제공=시흥시

강송희 녹지과장은 19일 "시흥종주길을 통해 도심 속에서 새로운 풍경과 자연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가을에는 단풍빛 고운 경치를 즐길 수 있으므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시흥종주길을 탐방하며 즐거운 시간을 만끽하고 자연경관을 오롯이 누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