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양시 보건부-경기도 ‘정신건강 유공’ 잇단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20 22:38
국립정신건강센터장상 수상한 김선애씨

▲국립정신건강센터장상 수상한 김선애씨(왼쪽 세번째).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양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세계 정신건강의날(10월10일)’을 맞이해 보건복지부-경기도가 주관하는 유공 포상에서 연이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20일 밝혔다.

18일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 주최 ‘우수 중독 동료지원가 포상’에서 안양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김선애 회원이 국립정신건강센터장상을 수상했고, 19일 ‘경기도 정신건강의날 기념식’에서 이규면 회원이 회복 수기 공모전에 당선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2019년부터 동료지원가로 활동 중인 김선애 회원과 작년 7월 활동을 시작한 이규면 회원은 "단주를 하고 중독으로부터 벗어나니 세상이 달리 보였다"며 "다른 중독자도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용기를 주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유향미 만안구보건소장은 "두 분 수상을 마음 깊이 진정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안양시민의 정신건강 증진 및 중독문제 해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한 이규면씨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한 이규면씨(가운데). 사진제공=안양시

한편 안양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술, 도박, 마약, 인터넷 등 4대 중독에 대한 폐해 예방교육과 중독문제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안양권 유일 중독정신건강사업 수행기관으로 회원들 재활과 사회복귀를 목표로 매년 1명 이상 알코올중독 동료지원가를 배출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