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주광덕 남양주시장 학교현장 소통행보 지속…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26 07:41
주광덕 남양주시장 24일 장내중학교 학부모와 간담회 개최

▲주광덕 남양주시장 24일 장내중학교 학부모와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24일 장내중학교를 방문해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를 만나 장내중학교에서 운영 중인 교육 프로그램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현안 사항을 경청하며 해결책을 모색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장내중학교는 남양주시 지원으로 추진하는 △마을 연계 창의적 체험활동 △특성화 교육과정 운영 △학생자치회 활성화 △학부모 교육역량 강화 △청소년 스포츠동아리 활동비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우수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남양주시가 21일 평내동 궁집에서 진행한 ‘화길옹주 만나러 가는 날’ 행사에 장내중학교 학생이 참여해 연극을 선보여 만족도가 높았다고 전하며 지속적인 추진을 요청했다.

이어 학생 미래교육 방향에 대한 논의와 사회성 함양을 위해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와 간담회가 진행됐다.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교육 △평내동 청소년 문화시설 확충 등을 주로 논의했다. 또한 등하굣길 통학로 안전 확보를 위해 남양주시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요청했다.

이후 주광덕 시장은 장내중학교 학생회 학생들과 만남을 통해 학생도 시민시장으로서 여러 분야 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을 내달라고 격려하며 학생들 눈높이에서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24일 장내중학교 학부모와 간담회 개최

▲주광덕 남양주시장 24일 장내중학교 학부모와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주광덕 시장은 "남양주시는 미래 희망인 학생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학교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현장 목소리를 직접 듣고 있다"며 "교육현장 일선에서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가 꼭 필요하다고 건의한 사항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교육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광덕 시장은 취임 직후부터 지역사회와 학교 간 협력을 강화하고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미리 찾아가는 학교방문’ 및 학부모 간담회 등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