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베이비부머 행캠’ 내달11일 행복콘서트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26 09:12
양주시 양주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행복콘서트 포스터

▲양주시 양주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행복콘서트 포스터.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경기도와 양주시가 지원하고 서정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운영하는 양주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가 11월11일 서정대학교 공학관 콘서트홀에서 ‘양주시민과 함께하는 행복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그동안 열심히 살아온 베이비부머 세대의 인생길에 쉼과 휴식을 제공해 삶의 활력을 찾도록 돕고 나머지 세대 양주시민에게 감동과 행복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1부는 개그맨 이승윤의 ‘자연인을 통해 배운 행복한 삶의 비결’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고, 2부에선 ‘당돌한 여자’ 서주경, ‘나성에 가면’ 권성희, ‘타타타’ 김국환 등 가수들이 추억을 소환하는 노래를 들려주며 중장년이면 누구나 좋아하고 함께 따라 부를 수 있는 무대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는 양주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수강생과 양주시민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양주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누리집(gg5060.or.kr/yangju)에서 신청하면 된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26일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해 운영 중인 양주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에서 양주시민과 함께하는 행복콘서트를 개최함으로써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우러져 행복하고 즐거운 자리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중장년 세대의 인생 재설계를 위한 상담, 교육, 커뮤니티 및 사회공헌활동 지원 등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다양한 맞춤 복지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써 지역 중장년층 경력 전환과 재사회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