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경기도, 경기북도 설치 도민공감대 형성 '잰걸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27 00:16

경기 북부지역 읍면동 찾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명회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사진제공=경기북부청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경기도는 19일 가평군 청평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장연합회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손경식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민관합동추진위원의 특강으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경기도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해 시-군별 공청회, 설명회, 숙의공론조사 등 도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다각적 활동을 추진하는 가운데 도민에게 적극 알리고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시-군 읍면동 단체 및 협의회 대상 ‘찾아가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명회’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기도가 오는 12월까지 읍면동별 단체 정례회 등을 활용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관련 설명회를 열어 주민 밀착형 홍보와 도민 공감대 형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24일~26일에는 의정부 송산1동-신곡1동 통장협의회, 포천시 내촌면 기관단체협의회를 순회하며 총 15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내 밀착 홍보를 진행했다. 설명회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상황 및 향후 일정 등을 공유하고 이어진 질의응답을 통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필요성에 대한 도민 공감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의정부시민은 "설명회를 통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 상황에 대해 알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 오늘 들은 내용을 잘 이해해 이웃 주민과 공유하고 이야기해보겠다"며 "경기북부특별자치도가 설치돼 변화할 의정부시 미래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