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포천형 스마트도시 조성 ‘시동’…국비확보 겨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27 07:30
포천시 25일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포천시 25일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사진제공=포천시

[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포천시는 스마트 기술 인프라 구축을 통해 지속가능한 포천을 구현하고자 ‘포천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25일 시정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스마트도시 조성 및 산업진흥 법률’이 규정한 스마트시티는 교통, 안전, 환경, 주거, 의료 등 12개 분야 도시 서비스를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다양한 도시문제를 파악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첨단도시를 의미하며.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은 체계적인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해 필수적이다.

주요 용역 내용은 스마트도시 비전 및 전략 수립을 비롯해 △스마트도시 서비스 도출 및 인프라 계획 △부문별 계획 수립 시 부서별 공무원 인터뷰 △시민 리빙랩 운영 △국토교통부 공모 △스마트도시계획 국토부 승인 지원 등이다.

포천시는 2024년부터 2028년까지 5년간 포천시 스마트도시 로드맵을 계획, 국토부 승인을 통해 최종 계획을 수립하고 스마트도시 관련 정책 사업을 발굴해 다양한 스마트도시 분야 국비 공모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용역을 통해 시민 삶의 질을 가시적으로 높일 수 있는 포천시만의 지역적 특색을 갖춘 스마트도시 조성 로드맵이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