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주광덕 남양주시장, 학부모아의 진심소통 365일 접속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29 08:25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는 관내 학부모 70여명을 대상으로 ‘제1회 학부모 교육역량 강화 아카데미’를 26일 금곡동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학부모와 보다 긴밀한 소통을 강화해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그동안 진심소통 일환으로 ‘미리 찾아가는 학교 방문’ 등 교육현장 방문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아카데미 1부는 남양주시 교육정책사업 소개와 대입 제도 변화에 따른 전략 특강을 진행했으며, 2부는 교육 분야 사업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학부모들이 전하는 초-중-고별 교육현안 및 정책제안 내용을 경청했다.

아카데미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학부모와 학생에게 도움이 되는 많은 교육사업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돼 유익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교가 공감할 수 있는 교육정책이 추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광덕 시장은 "청소년은 남양주 미래자산으로 남양주 특성에 맞는 효율적인 투자와 지원이 중요하다"며 "학생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위해 본인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제적으로 지원하는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학부모 아카데미를 확대 운영해 시민시장인 학부모들께서 발표하고 깊이 있게 논의한 내용들이 최대한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남양주시 26일 ‘제1회 학부모 교육역량 강화 아카데미’ 개최

▲남양주시 26일 ‘제1회 학부모 교육역량 강화 아카데미’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한편 주광덕 시장은 작년 7월1일 취임 이후 교육현장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초-중-고교 및 대안학교 등 17곳을 방문했다. 남양주시는 올해 △찾아가는 문화예술 체험 △마을 연계 창의적 체험활동 △찾아가는 클래식 교실 △어린이 테니스 아카데미 등 44개 분야 교육복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